기능과 감성 모두 잡았다, 온 가족을 위한 스마트 아웃도어 스타일링 제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패션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단순한 기념 선물에서 나아가, 일상 속에서 ‘진짜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내놓은 시즌 컬렉션은 기능성에 감각적인 스타일을 더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퍼포먼스 중심의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최근 패밀리룩에 최적화된 '에어 라이트 컬렉션'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 컬렉션은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초경량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 속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성인용과 키즈용이 동일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구성돼, 여행이나 주말 나들이에서 트렌디한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패션 감각에 민감한 부모들을 겨냥한 제품도 늘고 있다. 밀레는 도심 속 일상 활동에서도 세련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어반 트래블 라인’을 확장 론칭했다. 특히, 이번 시즌 대표 제품인 ‘트래블 릴렉스 셋업’은 가볍고 구김이 적은 기능성 원단으로 제작되어 장거리 이동이나 캠핑 시에도 부담 없이 활용 가능하다. 톤 다운된 컬러 조합과 간결한 디자인은 캐주얼한 셋업 룩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층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기능성 제품 역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K2는 여름 시즌을 맞아 ‘키즈 프레쉬 쿨링 셋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냉감 기능이 탁월한 쿨링 니트 소재를 적용해 한여름 폭염에도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아이들의 활발한 움직임을 고려한 넉넉한 핏과 신축성 있는 허리밴딩이 특징이다. 더불어, 감각적인 컬러와 프린트로 아이들 스스로 고르길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도 강점이다.
이처럼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들을 앞다투어 선보이며, ‘실제로 입기 좋은’ 선물 아이템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키즈 비치 가운을 증정하고 있으며, 블랙야크는 온라인몰 회원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할인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가정의 달이라는 특별한 시기에 맞춰, 단순한 소비를 넘어 일상 속에서 진정한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패밀리룩, 올해는 그 어떤 선물보다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
어떤 연령대나 라이프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아웃도어 스타일링, 이번 5월에는 가족과 함께 그 특별함을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