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쿨'한 여름을 위한 스타일 혁신
기능성은 더 정교해지고, 스타일은 더욱 대중적으로 진화했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쿨탠다드’ 라인은 단순한 쿨링웨어가 아니다. 여름의 불쾌지수를 낮추면서도, 일상과 트렌드를 아우르는 감각적인 스타일을 담은 본격적인 여름 패션 솔루션이다.
올해 25SS 컬렉션에서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 웨이즈 쿨(All Ways Cool)”이라는 캠페인 타이틀을 내걸고 본격적인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하게'다. 이미 4월 후반부터 갑작스럽게 오른 기온과 함께 관련 의류의 매출은 급격히 상승했고, 쿨탠다드 라인의 거래액은 작년 대비 78% 이상 뛰었다. 그만큼 기능성 여름 의류에 대한 수요는 분명하다.
쿨탠다드의 제품군은 기능성과 디자인, 그리고 선택의 폭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았다. 접촉 냉감,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기능, 그리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더해져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끈적임 없이 쾌적하다. 여기에 여름철 데일리룩으로도 손색없는 다양한 디자인이 더해져 소비자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졌다.
티셔츠 라인만 보더라도 릴렉스 핏, 베이식 크루 넥, 크롭 스타일까지 세분화되어 다양한 체형과 취향을 만족시킨다. 특히 베이식한 스타일을 선호하면서도 더위를 참기 어려워하는 직장인을 위해, 쿨탠다드 슬랙스 라인은 포멀한 분위기와 기능성을 모두 잡은 테이퍼드핏과 와이드핏, 히든 밴딩 슬랙스를 내놓았다. 덕분에 출퇴근은 물론 회의와 미팅이 잦은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다.
Z세대를 겨냥한 라인업 확장도 눈에 띈다. 데님의 경우 기존의 스탠다드한 실루엣을 넘어서 과감한 ‘빅 브러쉬 와이드 데님’을 추가했고, 루즈핏의 오버사이즈 스웨트 셔츠와 와이드 스웨트 팬츠로 무드 있는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는 단순한 쿨링 웨어가 아니라, 여름 트렌드를 반영한 무신사 스탠다드만의 감도 높은 해석이다.
우먼 라인의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보다 제품군을 대폭 확대하면서 여름 원피스와 스커트 수요에 적극 대응했다. 피케 원피스는 하나만으로도 시원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스웨트 플레어 스커트는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확보한 제품이다. 패션과 기능성 중 무엇 하나 놓치지 않으려는 여성 고객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무신사는 자체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해외 바이어 및 일반 소비자들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카탈로그 샵’에 브랜드관을 개설해 브랜드 소개, 룩북, 추천 상품,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합 제공 중이다. 다국어와 다중 통화 시스템을 도입한 덕분에 한국 패션에 낯선 글로벌 고객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조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더는 단순한 이커머스 기반 브랜드가 아니다. 기능성, 감도 높은 디자인, 글로벌 진출까지 다방면에서 확장 중인 이 브랜드는 점점 더 확고한 여름 패션의 기준이 되어가고 있다. 올 여름, 당신의 옷장에도 ‘쿨탠다드’ 한 벌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