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의 새로운 정의, ‘마르디메크르디’의 감성 미학
패션이 더 이상 겉모습만을 위한 것이 아닌 ‘자기표현’의 도구로 자리 잡은 요즘, 옷장 속에 남는 옷은 결국 가장 자신다운 옷이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감각적인 미니멀리즘으로 주목받는 브랜드 ‘마르디메크르디(Mardi Mercredi)’가 시즌마다 특유의 정체성을 고수하며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프랑스어로 ‘화요일 수요일’을 의미하는 브랜드명처럼, 일상과 패션의 사이 어딘가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브랜드 철학은 마르디메크르디의 가장 큰 강점이다.
마르디메크르디는 트렌드를 쫓기보다는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중심에 둔 디자인을 선보인다. 불필요한 장식을 걷어내고 기본에 충실한 실루엣, 절제된 컬러 구성, 그리고 위트 있는 로고 그래픽이 어우러지며 하나의 정제된 미학을 완성시킨다. 이러한 디자인 방향성은 시즌을 거듭할수록 뚜렷해지고 있으며, 특히 2030 세대에게는 ‘꾸안꾸’ 스타일의 정석으로 통한다.
2025 S/S 컬렉션 역시 브랜드 특유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얇고 유연한 원단을 사용한 롱슬리브 티셔츠, 크롭트 후디, 플레어 스커트 등은 간결하지만 존재감이 확실하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플라워 그래픽은 이번 시즌 파스텔 계열로 재해석되어 한층 부드럽고 차분한 무드를 더하며, 활동성과 동시에 여유로운 실루엣은 일상과 나들이 모두에서 활용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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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디메크르디의 컬렉션은 단순한 패션이 아닌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집 앞 산책, 주말 마켓, 친구와의 브런치까지—어떤 자리에 있든 튀지 않지만 스타일리시한 인상을 남기며, 착용자 스스로를 가장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의류라는 점이 인상 깊다.
브랜드 관계자는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옷이 아닌,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옷을 만드는 것이 마르디메크르디의 디자인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중심의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르디메크르디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도 영향력을 확장 중이다. 파리, 방콕, 상하이 등지의 셀렉트숍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한국의 감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로서 현지 고객들과의 깊은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무신사, W컨셉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꾸준한 판매 성과는 MZ세대 사이에서 브랜드 충성도를 입증하고 있다.
심플하지만 지루하지 않고, 정제되었지만 유니크한 매력을 지닌 마르디메크르디. 이유 없이 좋아지는 옷, 자꾸 손이 가는 옷, 그리고 나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옷이 필요한 순간, 이 브랜드는 당신의 일상에 은근한 여운을 남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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